에쓰오일, 함께일하는재단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1억원 지원

화학 / 정창규 / 2020-05-20 18:36:16
전국 청년 푸드트럭 52개 팀 선발, 유류비 등 1억원 지원
전달식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하는 안종범 에쓰오일 수석부사장(오른쪽 네 번째). (사진=에쓰오일)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에쓰-오일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께일하는재단은 20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사업’의 기금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안종범 에쓰-오일 수석 부사장과 송현섭 함께일하는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청년 푸드트럭 사업자 4팀이 참석했다. 2020년 에쓰오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사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청년 푸드트럭 사업자들에게 에쓰-오일 주유 상품권을 제공하고, 차량 유류비 지원을 통해 초기 안정적인 사업 정착을 돕고자 기획됐다.


지난 2018년도부터 시작된 지원사업은 2018년, 2019년 각 40개 팀, 2020년에는 총 52개 팀의 푸드트럭이 사업의 혜택을 받게 됐다. 서류심사, 현장실사를 거쳐 선발됐다. 선발된 팀에게는 팀당 150만원 상당의 에쓰-오일 주유 상품권과 푸드트럭 사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지난 지원사업에 선정된 푸드트럭 사업자들은 “유류비 지원으로 장거리 영업에 부담을 덜어 매출이 늘었다” “유류비 지원 덕에 걱정 없이 영업을 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등의 지원에 감사하는 영상을 에쓰-오일과 함께일하는재단에 전달했다.


송현섭 함께일하는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푸드트럭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자들에게 유류비 지원과 같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