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오디오 솔루션' 프론티어 스마트SDK, 애플 에어플레이2 지원 추가

전기전자·IT / 장찬걸 / 2018-01-14 21:15:55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대표적인 디지털 오디오 기술 제공업체인 프론티어 스마트 테크놀로지스가 자사의 스마트SDK에 에어플레이2 지원을 추가한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CES 2018'에서 에어플레이2 지원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론티어 스마트SDK는 고성능의 유연한 다중 생태계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애플의 에어플레이2를 포함한 최신 오디오 기술을 지원한다. 프론티어의 미뉴에트(Minuet) 하드웨어 플랫폼과 함께 스마트SDK는 제3자 브랜드 및 제조업체들이 스마트 오디오 제품을 빠르고 저렴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어플레이2는 iOS 기기의 오디오를 단순한 탭 또는 시리(Siri)에 요청해 지원 스피커를 통해 멀티룸 오디오 재생을 가능하게 한다. 에어플레이2는 지연시간 단축과 응답시간 개선을 통해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높은 수준의 버퍼링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일시적으로 와이파이 범위에서 벗어나더라도 오디오를 지속적으로 재생할 수 있다.

앤서니 세딜 프론티어 스마트 테크놀로지스 CEO는 “프론티어 스마트SDK에 에어플레이2 지원을 추가하게 되어 기쁘다. 제3자 브랜드들은 이 기능을 활용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시리에 요청하거나 에어플레이를 지원하는 제3자 앱을 통해 애플 뮤직 또는 팟캐스트 앱에서 스피커를 끊김 없이 제어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점차 경쟁이 심화되는 스마트 오디오 분야에서 타사와 차별화되는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프론티어 스마트 테크놀로지스는 디지털 라디오 및 스마트 오디오 제품용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영국의 유수 업체다. 프론티어의 오디오 제품들은 실리콘에서 소프트웨어, 양산용 플랫폼 설계에 이르기까지 DAB/DAB+, 인터넷 라디오 및 Wi-Fi 지원 무선 스피커 및 사운드바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론티어 스마트 테크놀로지스의 공급을 받는 고객사로는 보스(Bose), 데논(Denon), 그룬딕(Grundig), 하먼/카돈(harman/kardon), 하마(Hama), JBL, 마셜(Marshall), 온쿄(Onkyo), 파나소닉(Panasonic), 필립스(Philips), 파이오니어(Pioneer), 퓨어(Pure), 로버츠(Roberts), 소니(Sony), 테크니샛(TechniSat), 야마하(Yamaha), 어반이어스(UrbanEars) 등이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