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사)대한민국 항공보안협회는 부설 교육기관인 한국보안인재개발원 원장선임을 위한 공모절차를 거쳐 성연영 원장을 임명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 |
▲사진우측부터 대한민국 항공보안협회 박재완 회장, 좌측은 한국보안인재개발원 성연영 원장 |
신임 성연영 원장은 취임사에서 "급변하는 글로벌 항공보안 환경 속에서 국가 항공보안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 데 전력을 다 하겠다"며 “AI와 빅데이터 기반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교육, 현장 중심의 실습교육의 강화,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전문훈련 체계를 확립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항공보안교육기관으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산업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위탁교육, 지자체·공항공사와의 협력프로그램 개발, 찾아가는 특별교육 등을 통해 교육영역을 다각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교육생 중심의 학습능력 강화, 강사진의 전문성 제고, 공항공사를 비롯한 항공보안업계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항공보안 인재양성의 패러다임을 선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보안인재개발원은 (사)대한민국 항공보안협회의 부설기관으로 국토교통부의 인가를 받은 항공보안 전문교육기관이며, 항공보안검색요원, 항공경비요원, 항공보안감독관 등 항공보안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최신 장비와 시설을 갖춘 실습교육장(CBT)을 운영하며, 항공보안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정규과정과 특별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박재완 항공보안협회장은 "신임 원장의 풍부한 항공업계 근무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재개발원은 한 단계 도약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