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충청 벤처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금융·보험 / 노규호 기자 / 2024-12-13 16:48:52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IBK기업은행이 IBK창공(創工) 대전에서 ‘충청지역 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13일 IBK창공 대전에서 열린 ‘충청지역 벤처기업 간담회’에서 김병환 금융위원장(오른쪽에서 5번째),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왼쪽에서 5번째) 및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IBK기업은행]

 

김병환 금융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날 간담회는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을 비롯해 산업은행 서동호 부행장 및 IBK창공 5개 기업(나노일렉트로닉스, 메디코스바이오텍, 알데바, 에스에프솔루션, 플라스바이오) 대표가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최근 시장의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를 조속히 해소하고 기업들을 위한 정책 추진에 정부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설명했다.

 

정부는 지역 창업·벤처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IBK기업은행과 산업은행을 비롯한 정책금융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IBK기업은행은 CES 2025에 IBK창공관을 직접 운영하며 전시회 참가와 사전준비를 지원하는데, 간담회 참가기업들은 이런 해외진출 프로그램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IBK기업은행은 올해 1조원 가량의 모험자본을 공급하였으며 금년 9월에는 광주 센터를, 10월에는 IBK창공 유럽데스크를 개설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보다 많은 창업가들이 새로운 기술과 산업에 도전하고 이를 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가 더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정부 정책을 뒷받침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늘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