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선보여

금융·보험 / 송현섭 / 2024-02-06 16:25:20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 차원 소외계층 지원 나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을 위한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를 시중은행으로는 처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지난해 7월 교육부와 맺은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 및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가운데 금융 문해교육 플랫폼 개발 협력계획의 첫 성과다.
 

▲하나은행이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을 위한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를 시중은행으로는 처음 선보인다. [사진=하나은행]

 

우선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거래내역 조회와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 등 금융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기능들을 실제 ‘하나원큐’ 앱과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했다. 교육용 앱으로 학습한 뒤 큰 어려움이 없이 하나원큐를 이용토록 실효성 있는 디지털 금융 학습을 지원한다.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가문해교육센터 및 전문 문해교육 강사진들의 의견을 반영해 학습자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구성한 점이 돋보인다. 또 배우기와 연습하기·평가하기 등 단계별 학습 기능을 반영해 개인 수준을 고려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소비자보호그룹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 전환에 따라 소외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이번 하나원큐 길라잡이 앱을 개발했다”며 “하나은행은 이번 앱 출시를 계기로 손님들 스스로 디지털 금융 이용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