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브랜드 가치 7.2조원대 추산 국내 1위 등극

금융·보험 / 송현섭 / 2024-03-08 15:54:27
영국 브랜드파이낸스 ‘뱅킹 500’서 전년대비 16.7% 늘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금융그룹은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 발표 ‘뱅킹 500’에서 국내 금융기업 브랜드 가운데 1위로 등극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세계 금융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과 성장 전망·브랜드 충성도·기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뱅킹 500을 통해 매년 순위를 발표한다.
 

▲KB금융그룹이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 발표 ‘뱅킹 500’에서 국내 금융기업 브랜드 가운데 1위로 등극했다.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대비 16.7% 늘어난 7.2조원(54억1000만달러)로 추산됐다. 이는 국내 금융사 브랜드로는 1위이고 글로벌 금융사 가운데 63위에 달하는 수치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금융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최고 수준의 재무성과를 포함해 사회적으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