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6 가장 존경받는 기업’ 웰니스가전 1위

유통·MICE / 심영범 기자 / 2026-02-11 15:48:56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웰니스가전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기업 평가 제도로, 산업계 종사자와 증권사 산업별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1만1000여 명이 참여해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 가치를 종합 평가한다.

 

▲ 10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진행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오른쪽)와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웰니스가전 산업 부문 종합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업계 내 입지를 재확인했다. 특히 산업 전체 평균 점수가 전년 대비 하락한 상황에서도 코웨이는 오히려 점수가 큰 폭으로 상승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였다.

 

회사 측은 6대 핵심 가치 전 부문에서 산업 내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전관왕’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세부 항목별로는 혁신능력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냈다. 코웨이의 혁신능력 점수는 8.56점으로, 국내 상위 30대 기업 평균(7.93점)을 상회했다. 특히 ‘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혁신 활동을 잘하는 기업’ 항목에서 8.73점을 받아 시장 대응력과 기술 혁신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제품(서비스)의 질이 우수한 기업’, ‘믿을 수 있는 기업’, ‘경영진의 경영 능력이 뛰어난 기업’ 등 주요 세부 문항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지속해온 혁신 노력이 이해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결과”라며 “향후에도 고객 중심의 기술력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웰니스가전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