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우주먼지와 첫 캐릭터 IP 제휴

자동차·항공 / 심영범 기자 / 2025-07-28 15:43:19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주항공이 자체 캐릭터 ‘제코(JEJU+ECO)’를 활용해 힐링 공룡 캐릭터 ‘우주먼지’와 협업에 나서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이번 협업은 제코를 활용한 첫 번째 캐릭터 IP 제휴로, 우주먼지 캐릭터와 함께 ▲지비츠 젤리백 세트 ▲여권 지갑 ▲떡 메모지 등 컬래버레이션 상품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 [사진=제주항공]

 

제코와 우주먼지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제주국제공항 JDC 면세점에서 운영하는 제코X우주먼지 팝업스토어에서 8월 15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제주항공은 오는 8월 1일부터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탑승객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주항공 탑승권을 소지한 승객 모두에게 컬래버 핀 배지를 증정하며, 1만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승객에게는 컬래버 티켓 키링 9종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컬래버 상품 구매 시 인천~싱가포르, 부산~상하이 항공권 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제코X우주먼지 굿즈는 제주공항 JDC 면세점 이외에도 제주항공 온라인몰 제이샵, 우주먼지 공식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우주먼지와 제코의 귀여운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드릴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와의 IP 제휴를 통해 고객과의 정서적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