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ESG경영 실천 위해 노사공동 선언

ESG·지속가능경제 / 박종훈 / 2021-12-22 15:28:32
안전환경 조성, 사회적 가치 실현, 인권·윤리경영 등 결의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ESG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공동선언문을 21일 체결했다.

사학연금은 지속가능한 성장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연금 복지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발전하고자 ▲에너지 절감 노력 등 환경 친화 경영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 노동존중 실현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인권·윤리경영 실천 등을 추진해 ESG경영을 위해 노사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 주명현 이사장, 심동현 노조 위원장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사학연금은 지난 10월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전담부서를 중심으로 내부 직원 의견수렴과 외부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ESG경영 중장기 전략을 수립했다. 지난 10일엔 ESG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중장기 전략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노사가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자는 데 인식을 같이 하며 이뤄졌다.

사학연금은 이번 노사공동선언을 계기로 중장기 전략을 바탕으로 한 ESG경영 세부추진과제를 수립할 예정이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ESG 경영은 노사가 함께 힘을 합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야만 실천할 수 있다”며 “ESG 경영 노사공동 선언을 통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연금 복지서비스 전문기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심동현 노동조합 위원장도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어느 때보다 노사가 한마음으로 협력할 때”라며 “다양한 노사 공동 활동을 통해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하여 노동존중 실현과 사학연금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