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 포토부스 엑스포 ‘PBX EUROPE 2025’ 성황리 참가

유통·MICE / 심영범 기자 / 2025-10-01 15:05:59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후지필름이 전 세계 포토부스 제조·유통사가 참여하는 글로벌 박람회 'PBX (Photo Booth Expo) EUROPE 2025'에 성공적으로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EXPO Greater Amsterdam’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전 세계 43개 글로벌 포토부스 제조 및 유통 업체가 참가하고 약 1000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사진=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K-문화 확산과 함께 급성장 중인 한국식 포토부스 제품을 소개했다. 세계 최초 무인 대왕네컷 키오스크 ‘메가포토’를 전면에 내세워 유럽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메가포토’는 기존 포토부스 대비 19배 큰 대형 사이즈의 네 컷 사진을 무인으로 촬영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다수의 바이어들로부터 제품 문의와 상담 요청이 이어졌다.

 

한국후지필름은 현장에서 상담 후 구매자 대상 기기 가격 할인, 상담 기념 증정품 제공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메가포토 존’은 참가사 중 유일한 대형 사진 촬영 및 인화 체험 공간으로,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현재 한국후지필름의 셀피키오스크는 전 세계 14개국에 수출을 완료한 상태다. 한류 콘텐츠를 중심으로 코리아타운 및 한국식 포토부스 매장 확대에 활용되고 있다. 뉴질랜드, 독일, 네덜란드 등 기존 대리점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동시에 스페인, 영국, 프랑스 등 주요 유럽 국가와의 신규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기기 수출 성과도 꾸준히 확보 중이다. 아시아 시장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재 아시아 내 테마파크 설치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며,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에서는 신규 매장 입점 및 파트너 협력 강화를 통해 사업 기반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신제품 ‘메가포토’는 네덜란드 대형 쇼핑몰 입점을 앞두고 있어, 현지 소비자 체험 확대와 시장 점유율 상승이 기대된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세계 최초 무인 대왕네컷 포토부스 ‘메가포토’를 글로벌 무대에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사진 시장의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최적화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