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제3회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개최

교육 / 이상원 기자 / 2025-06-19 14:56:23
빅데이터·AI센터 주관
인공지능학과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협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2일부터 7월 13일까지 ‘제3회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 ‘제3회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포스터.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번 경진대회는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가 주관하며, 인공지능학과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가 협력해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재학생에게 인공지능 기술을 실제 접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공지능에 관심있는 서울사이버대 재학생이라면 학과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진대회의 주제는 '마케팅 캠페인 고객의 수락 여부를 예측하라!'로, 참가자들은 제공된 데이터를 활용해 예측 모델을 개발하게 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나뉘며, 총 220만원 상당의 상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참가그룹 1은 인공지능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이며 참가 그룹2는 이외 모든 학과로 편성된다. 각 참가 그룹별 개별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회 실시 전 온라인 경진대회 설명회도 진행된다. 설명회는 6월 22일 19시 30분에 온라인 Zoom 회의를 통해 진행되며 설명회에 참석하면 예제 인공지능 모델 프로그램(베이스 라인 코드)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회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AI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는 2020년 교직원 및 재학생들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역량 강화,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설립됐다.

또 인공지능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촉망받는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4년 신규 개편된 학과이이며,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는 빅데이터와 정보보호 분야에서 세상에 필요한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학과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15일까지 2025학년도 하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