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우티와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펼쳐

금융·보험 / 송현섭 / 2023-12-19 14:45:02
국민지갑 회원 이용시 최대 50% 할인쿠폰 증정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내년 2월18일까지 택시 호출 플랫폼 우티(UT LLC)와 함께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KB국민은행과 우티가 공동으로 전개하는 2번째 캠페인으로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에 올바른 음주문화 정착과 교통사고 발생 방지 등 공익 목적으로 기획됐다.
 

▲KB국민은행이 내년 2월18일까지 택시 호출 플랫폼 우티(UT LLC)와 함께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

 

우선 우티를 처음 이용하는 국민지갑 회원은 국민지갑 내 HOT쿠폰함에서 우티 이용 5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이용한 적 있는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선착순 2024명에게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고객들의 택시비 절감에 도움이 되고 음주운전 예방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모빌리티 부문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티 관계자는 “연말연시 이동 수요가 많은 때 음주운전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질서 있는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국민들 모두가 즐거운 모임 후 자가운전 대신 우티 택시 서비스를 이용해 안전하게 귀가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한편 가입자 500만명을 돌파한 국민지갑은 신분·증명·결제 등 실물지갑을 대체하는 간편 기능에 생활연계 서비스를 추가한 디지털 지갑 형태의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주요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와 연계해 전자증명서 발급·조회·제출까지 한 번에 가능한 ‘One-Stop 전자증명서’ 서비스 ▲해외 여행시 모바일 앱 결제와 ATM 출금까지 할 수 있는 ‘GLN 해외결제’ ▲ KTX·SRT 기차예매를 할 수 있는 ‘기차예매 서비스’ 등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