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리싸이클 부문에서 리뉴어스가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손꼽힌다.
특히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리싸이클 부문의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리뉴어스는 주변에 버려지는 자원들의 새로운 쓰임새를 발견하고,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더하여 새활용 될 수 있도록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 기업이다.
![]()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
황미양 리뉴어스 대표는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에 힘쓰며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했는데, 수상을 통해 그 결실이 인정받는 것 같아 감사하다. 이번 수상은 저희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 대표는 "어차피앞으로 K브랜드, 그리고 업사이클링 브랜드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며 지속가능한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 더불어 리싸이클 소재의 꾸준한 개발과 장애인 기업과의 연계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리뉴어스는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비롯해 브랜드에 대한 와 경쟁력 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