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사이언스, ‘컬러DNA 힐링수업’ 교사직무연수내 프로그램 실시

에너지·화학 / 양대선 기자 / 2024-08-26 14:22:53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에너지사이언스 대표 이영좌교수가 최근 인천광역시 교원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한 교사직무연수 프로그램에서 ‘컬러DNA’를 활용한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사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에너지사이언스의 혁신적인 교육 콘텐츠인 컬러DNA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컬러DNA는 개인이 타고난 컬러 및 개인의 색채 선호와 심리적 특성과 성향을 분석해 보다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첨단 교육 도구로, 이번 연수에서 교사들에게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이 과정의 핵심 목표는 체험 중심의 접근을 통해 교사들이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 체계, 감정과 표현 방식을 파악하고, 자기 이해에 대한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컬러DNA를 활용한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자기 이해를 높임으로써 자아존중감과 타인에 대한 이해력을 기르고, 자기조절능력을 강화하여 자신과 다른 타인을 수용하고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강사진으로는 채덕자, 강서영, 김희순, 노영채, 이영좌 등 다섯 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각자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교사들에게 직접적으로 필요한 심도 있는 교육을 제공했다.

 


에너지사이언스 이영좌 대표는 “컬러DNA는 학습자들의 심리적 특성과 교육적 필요를 보다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며 “이를 통해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컬러DNA를 활용한 수업이 교사로서의 역할에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었다”며 “학생들의 개별적 필요를 이해하고, 보다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너지사이언스는 이번 연수를 경험으로, 컬러DNA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국의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더욱 널리 보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고,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서로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균형잡힌 인성발달을 돕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