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5] 김택진 엔씨소프트 COO "MMORPG 등 다양한 장르서 회사만의 색깔 입힐 것"

게임 / 황성완 기자 / 2025-11-13 16:01:54
지스타 개막 오프닝 세션 통해 의지 전달
신작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도 최초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엔씨가 추구해온 색깔을 더 다양한 방향으로 비추고자 하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라는 본질을 새로운 각도로 비추고 슈팅, 액션, 서브컬처 등 다양한 장르에서도 우리만의 색깔이 있는 게임을 만들겠습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사진=메가경제]

 

김택진 엔씨소프트 창업자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13일 오전 11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지스타 2025’ 개막 오프닝 세션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김 COO는 "그동안 엔씨를 사랑해 주신 게이머분들과 게임업계에 몸 담고 계신 구성원 여러분들의 신뢰와 성원이 있었기에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다"며 "창사 이래 첫 지스타 메인 스폰서 참여는 엔씨가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더 큰 책임과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 게임산업이 근본적인 변화를 겪고 있다고 진단하며, 과거에는 몇몇 대작이 시장을 주도하고 플레이어들은 그 흐름을 따라 게임을 소비한 적도 있지만, 오늘의 이용자들은 플레이뿐만 아니라 시청, 공유, 창작을 넘나들며 자신의 경험을 새로운 콘텐츠로 만들고 있다"며 "우리가 만드는 게임이 세상에 나올 때 세상은 어떻게 변해 있을지,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세대들이 만드는 문화적 변화속에 선택받을 수 있는 게임일지 늘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게임산업의 변화 과정에서 엔씨가 추구하는 가치에 대해서 “엔씨는 수많은 사람들이 게임 안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게임을 만드는 걸 좋아한다”며 “1997년 창사 이래 지금까지 사람들이 함께 웃고 성장하고 기억하는 이야기들이 있는 게임을 만들었으며, 엔씨가 빚어온 그리고 빚어갈 게임의 색깔”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선보일 신작 게임에 대해 “엔씨가 추구해온 색깔을 더 다양한 방향으로 비추고자 한다”며 “MMORPG라는 본질을 새로운 각도로 비추고 슈팅, 액션, 서브컬처 등 다양한 장르에서도 우리만의 색깔이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게임을 통해 위로 받고, 꿈을 꾸며, 삶의 힘든 곳을 녹여내고 있다”며 “지스타는 단지 우리의 현재를 보여주는 자리가 아니라, 다가올 미래의 첫 장면을 함께 여는 무대”라고 말했다.

 

▲이성구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 총괄 프로듀서가 13일 오전 11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지스타 2025’ 개막 오프닝 세션을 통해 신작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메가경제]

 

이날 엔씨소프트는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도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전 세계적 흥행 IP ‘호라이즌’을 기반으로 엔씨소프트가 제작하는 차세대 MMORPG다. 모바일과 PC(PURPLE)를 통해 크로스 플랫폼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호라이즌 발표를 맡은 이성구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 총괄 프로듀서는 "이 게임은 다른 유저들과 함께 기계를 사냥하고, 같은 세계 안에서 교류하고 싶어하는 원작 팬들의 바람에 응답하는 작품으로, MMORPG만의 특별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게임의 개발 기간은 약 4년 소요됐으며, 개발팀과 게릴라게임즈와 협력해 코어를 거의 다 만든 상태"라며 "곧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기존 엔씨소프트의 MMO 게임들이 PVP(이용자 간 전투)에 치중했다면 호라이즌은 PvE(이용자 환경 대립)에 무게를 둔 것이 특징이다. 

 

이 프로듀서는 "수익모델(BM)도 글로벌 스탠더드(표준)에 맞춰 '착한 BM'을 선보일 것"이라며 "한국형 MMO에 있던 뽑기 등은 없다"고 소개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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