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는 지난 21일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다양한 여가복지 증진과 건강한 가족 문화 확산에 헌신한 유공자들을 발굴하고 포상하는 제5회 국민여가진흥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1부에서는 오서진 이사장의 주재로 정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가 진행되었다. 이사장 및 이사 변경, 정관 변경, 예·결산 보고에 이어 제4대 송동섭 총재 취임 및 집행부 위촉식이 거행되었다. 2부 시상식에서는 신용선 선정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민여가진흥대상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제5회 국민여가진흥대상은 여가복지 부문 엠씨지 컨설팅㈜ 이광석 대표이사, 외식산업 부문 하야로비 이옥연 대표,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박정미 이사, 미용경영 부문 한국미용경영자협회 정현모 회장, 어학교육 부문 경민대학교 한국어교육원 김서정 강사 등 총 5명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들은 각 분야에서 여가복지 증진 및 건강한 가족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한민국가족지킴이가 14년째 시행하고 있는 이 시상식은 건강한 가정과 행복한 사회 조성을 위해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한 사회 지도자'들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수상자들은 가족지킴이의 특별회원으로 위촉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을 위한 사회 운동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한편, 여성가족부 소속 법인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사회 통합과 문화 계승을 위한 가족공동체문화 조성 사업, 건강가정 구현 관련 사업,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 지원 사업, 청소년문화 지원 사업, 건강 가정을 위한 교육 사업, 한부모가정·다문화가정·입양가정 지원 사업 등 다양한 목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산하 한국여가복지경영학회를 운영하며 가족, 경영,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학술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