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지난 8일, 2024년 경기도 유망 에너지기업 24개사를 선정하고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정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향후 3년간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기술 사업화를 추진하고, 경기도 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24개 기업 중에는 지능형 에너지 관리 플랫폼을 통해 건물 및 산업 시설의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케빈랩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케빈랩은 최근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기조에 발맞춰 에너지 효율 향상에 기여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케빈랩의 지능형 에너지 관리 플랫폼은 건물의 에너지 소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여 에너지 낭비 요소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건물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경기도는 이번 유망 에너지기업 선정을 통해 에너지 분야 혁신을 가속화하고,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최대 2100만원의 맞춤형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케빈랩 관계자는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경기도의 지원을 바탕으로 글로벌 에너지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