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신승민 기자] LG유플러스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3조 7481억원, 영업이익 2554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4.8% 늘어났으며, 영업이익은 15.6%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유·무선 가입자의 증가와 AI가 적용된 B2B 인프라사업의 성장, 수익화 가능성이 낮은 일부 사업 정리를 통한 비용 효율화를 매출 및 영업이익 증가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마케팅비용은 올해 초 MWC 참여 등으로 인한 광고선전비가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5558억원으로 집계됐다. 1분기 CAPEX(설비투자)는 전년 동기 대비 13.4% 감소한 3331억원을 집행했다.
부문별로 보면 무선 사업은 가입자 순증과 해지율 개선 등 질적 성장이 이어지며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1조 6121억원의 수익을 거뒀다.
이동통신사업자(MNO)와 알뜰폰(MVNO)를 합한 전체 무선 가입회선 수는 2907만 5000개로 전년 동기 대비 10.7% 늘어났다.
MNO 가입회선은 2051만 3000개로 지난해 1분기 대비 6.7% 증가했다. 해지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09% 포인트 개선하며 1% 초반대인 1.09%를 기록했다.
MVNO 가입회선의 증가세도 지속됐다. 지난해 1분기 703만 4000개였던 MVNO 회선은 21.7% 늘어 856만 2000개를 달성했다.
초고속 인터넷과 IPTV가 포함된 스마트홈 사업의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4% 증가한 6306억원을 기록했다.
초고속 인터넷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9% 상승한 2965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1월 ‘프리미엄 안심 보상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가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초고속 인터넷 가입회선은 539만 6000개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3.4% 증가했다.
1분기 IPTV 가입회선은 561만 1000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4% 늘었다. 다만 홈쇼핑 송출 매출 영향, VOD 판매량 하락 등에 따라 IPTV 사업 수익은 1.2% 감소한 3301억원이다.
기업인프라 부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1% 증가한 4097억원을 기록했다. IDC와 기업회선의 꾸준한 성장이 배경으로 지목된다.
IDC 사업 수익은 8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LG유플러스의 IDC 사업은 두 번째 하이퍼스케일급 IDC ‘평촌2센터’의 전산실에 차질 없이 고객사가 입주하고, AI 전용 GPU 운영 및 관리에 최적화된 AIDC를 구축하는 등 신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중계메시징, 웹하드, NW솔루션, 스마트모빌리티, AICC 등 분야를 포함한 솔루션 사업의 수익은 0.4% 성장한 1189억원을 기록했다.
기업 인터넷과 전용회선 등을 포함한 기업회선 사업 수익도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2035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을 지속했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최고리스크책임자(CFO/CRO, 전무)는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AI 적용 영역을 확장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기업가치와 주주이익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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