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강릉원주대와 원주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교육' 개시

유통·MICE / 정호 기자 / 2025-12-23 13:30:39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페24가 강릉원주대학교, 유디임팩트와 함께 원주 지역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 구축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강릉원주대학교, ESG 종합솔루션 기업 유디임팩트와 공동으로 마련한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구축(자사몰) 프로그램’이 지역 소상공인의 높은 관심 속에 개막했다고 23일 밝혔다.

 

▲ <사진=카페24>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판로 확장을 희망하는 원주 지역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 실전 교육 과정이다. 수강생 모집 시작 후 4일 만에 선착순 정원 40명을 초과하는 신청이 접수되며 조기 마감됐다.

 

교육은 지난 22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내년 1월 29일까지 6주간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단순 이론 중심 강의가 아닌, 교육과 동시에 실제 쇼핑몰 구축과 판매를 병행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실전형 과정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카페24 플랫폼을 활용해 직접 온라인 사업을 구축·운영하며, 교육 과정에서 성과와 피드백을 공유하게 된다.

 

커리큘럼은 초기·예비 창업자도 이해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온라인 쇼핑몰 시장 이해 ▲카페24 플랫폼 활용법 ▲브랜드 콘셉트 설정 ▲상품 사진 등록 방법 ▲상세페이지 구성 전략 ▲검색엔진최적화(SEO) 기초 ▲메타·네이버 실전 마케팅 등이다. 교육 운영은 유디임팩트가 맡는다.

 

특히 9회차 교육에는 카페24 소속 이커머스 전문가가 참여해 쇼핑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수강생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원주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성격의 무상 프로그램으로, 강릉원주대학교 현장체험센터에서 진행된다. 카페24는 교육 참여자에게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자사 부가 서비스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원주 지역 소상공인이 자사몰을 기반으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온라인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산학 협력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가 온라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