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제3회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성료

교육 / 이상원 기자 / 2025-07-22 13:12:16
빅데이터·AI센터 주관·인공지능학과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협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13일까지 진행한 ‘제3회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지난 19일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 제3회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번 경진대회는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가 주관, 인공지능학과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가 협력해 Kaggle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재학생에게 인공지능 기술을 실제 접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공지능에 관심있는 서울사이버대 재학생들의 높은 참여를 보였다.

경진대회의 주제는 '마케팅 캠페인 고객의 수락 여부를 예측하라!'로, 참가자들은 제공된 데이터를 활용해 예측 모델을 개발했다.

▲ 참가그룹 1 – 인공지능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참가 그룹2 – 이외 모든 학과의 그룹으로 각 참가 그룹별 개별 시상이 이루어졌다.

입상자는 그룹별로 각각 13명과 3명으로 총 16명이 입상했다.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이성만 교수는 “지난 대회보다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다”며 “참가자들이 문제를 해결하면서 실무 능력을 키우고, 다양한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를 주관한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는 2020년 교직원 및 재학생들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역량 강화,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설립됐다.

이후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와 함께 서울사이버대에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분야의 확산 및 융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공지능과 관련된 내·외부 전문가들과의 협업 및 전문가 특강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교직원 대상 AI 관련 연구 스터디를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