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은행 대출신청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 ‘대출통로BOX’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대출통로BOX는 법인·개인사업자 누구나 비대면으로 대출신청을 하면 영업점에서 신속하게 고객과 상담하는 온‧오프라인 연계의 장점을 활용한 기업금융 디지털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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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의 은행 대출신청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 ‘대출통로BOX’를 선보인다. [사진=IBK기업은행] |
대출통로박스 신청페이지로 접속해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데 IBK기업은행과 기존 거래가 없더라도 간편한 신청이 가능하다.
기업고객이 대출통로BOX에서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서류제공 등에 동의하는 등 대출신청을 완료하면 IBK기업은행 영업점 직원은 신속하게 고객과 대출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비대면 신용대출을 신청한 개인사업자라면 당일 비대면 심사로 1억원까지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대출통로BOX 서비스 개시로 대출에 필요한 서류준비 등 기업고객의 소모적 업무와 기업 대표가 여러 번 은행을 찾아야 했던 번거로움도 획기적으로 줄 전망이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대출통로BOX가 디지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해 은행 방문에 부담을 느끼거나 생업으로 은행 영업시간 방문이 힘든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한 서비스”라며 “소상공인 등 기업고객이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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