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플러스 미가입자, 기존구독자 모두 대상
카카오가 이모티콘 월정액 상품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 시 최대 2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한 이모티콘 플러스는 이용자가 카카오톡 대화창에 단어를 입력할 때 이모티콘이 자동으로 추천되고, 대화의 맥락에 맞춰 원하는 이모티콘을 골라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오픈 기념 할인가 월 3900원(정상가 4900원)으로 정기구독할 수 있다.
![]() |
▲ 카카오가 ‘이모티콘 플러스’ 최대 2개월 무료 이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 제공] |
기분, 감정, 상황 등에 맞춰 이모트(메시지 단위의 개별 이모티콘)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단건 구매보다 더 많은 이모티콘을 활용한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하다.
23일 오후부터 시작하는 프로모션은 현재 이모티콘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미가입자와 기존 정기구독 이용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미가입자는 한 달간 무료 사용 체험 프로모션 참여를 신청한 뒤 무료체험 기간이 끝나기 전에 결제 정보를 등록하고,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 신청하면 추가로 1개월의 무료 사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가입자의 경우 구독을 유지하면 내달 정기 결제일에 금액이 결제되지 않고 한 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모바일과 PC 카카오톡의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4일부터는 카카오톡 채팅방 내 입력창 오른쪽에 있는 이모티콘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프로모션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도 있다.
카카오 계정당 1회만 참여 가능하며 1개월 무료체험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별도의 조건 없이 언제든 해지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이모티콘 플러스의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게 하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수많은 이모티콘들로 한층 더 풍성하고 자유롭게 감정과 상황을 표현하며 카카오톡 대화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