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용 시장 판 키운다… 정관장 천녹, 이진욱 광고 공개

유통·MICE / 정호 기자 / 2026-01-02 11:47:08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의 기력 강화 녹용 브랜드 ‘천녹’이 배우 이진욱을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영상 ‘기력의 세기’를 공개하며 기력 강화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광고는 바쁜 일상 속 기력 저하를 체감하는 순간을 배경으로, 천녹의 녹용 에너지를 통해 다시 활력을 되찾는 과정을 절제된 연출과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냈다. 강인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지닌 이진욱의 이미지가 ‘차원이 다른 기력’이라는 브랜드 메시지와 맞물리며 프리미엄 기력 보강 이미지를 강조했다는 평가다.

 

▲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은 광고 공개와 함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월 2일부터 1월 22일까지 천녹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월 18일까지 진행되는 ‘내 생애 첫 녹용, 첫녹 페스티벌’을 통해 정관장 멤버스 신규 가입 고객에게 ‘천녹톤’ 3포를 증정한다.

 

천녹은 2014년 출시 이후 누적 매출 7천억 원을 돌파한 정관장의 대표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다. 뉴질랜드 정부가 보증한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100% 사용하며, 원료 농장 선정부터 항공 직배송에 이르는 8단계 품질 관리 공정을 정관장이 직접 운영하고 있다.

 

제품 라인업 역시 확대하고 있다. ‘천녹정’, ‘천녹톤’ 등 기본 제품군을 비롯해 여성용 ‘천녹 우먼’, 시니어용 ‘천녹 시니어’, 어린이용 ‘천녹 그로잉 키즈’ 등 생애주기 맞춤형 제품을 갖췄다. 최근에는 액상과 환을 결합한 이중 제형의 ‘천녹톤 부스터’를 선보이며 빠른 기력 회복 수요까지 흡수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기력 저하를 체감하는 순간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천녹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녹용 연구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토대로 기력 강화 시장에서 대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