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게임 / 황성완 기자 / 2025-12-22 11:20:32
겨울 시즌 맞아 본편 20%, 사운드트랙 꾸러미 최대 30% 할인 제공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겨울 맞이 세일을 진행하는 크래프톤 '딩컴'. [사진=크래프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운드트랙이 포함된 꾸러미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 기간은 한국 시간 기준 2025년 12월 19일 오전 3시부터 2026년 1월 6일 오전 3시까지 진행된다.

 

꾸러미에 포함된 사운드 트랙(OST)은 딩컴 고유의 감성을 담은 총 43개의 배경 음악으로 구성돼 있으며, 게임 팬은 물론 어쿠스틱 음악을 선호하는 이용자도 즐길 수 있다.

 

딩컴은 호주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던(James Bendon)이 개발한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호주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자연 환경을 배경으로 섬을 개척해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탐험, 제작, 사육, 농사, 채집, 사냥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섬을 꾸미고, 개성 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지난 2022년 7월 Steam Early Access로 첫 공개된 이후 딩컴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완성도를 높여 왔고, 2025년 4월 정식 버전(1.0)으로 전환했다.

 

또한 11월에는 닌텐도 스위치 글로벌 출시를 통해 플랫폼을 확장했으며, 휴대·도킹 모드에 최적화된 플레이 환경과 멀티플레이 협력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어 12월에는 ‘유니티 어워즈(Unity Awards) 17th’에서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Best Multiplayer Game)’부분에 후보에 오르며 게임성을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