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상 제품은 지난해 7월 출시한 ‘코어 360° 공기청정기’로 반려동물로부터 발생되는 털과 냄새는 물론 극초미세먼지까지 공략하는 제품이다. 1~2인 가구는 물론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정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성능과 공간 효율에도 주력했다.
![]() |
▲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제품 'SK매직 코어 360° 공기청정기' [SK매직 제공] |
제품 상단은 직관적인 UX(사용자 경험)를 위해 히든 디스플레이와 함께 4가지 핵심 버튼으로 구성된 조작부를 위치시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상단부에 센서를 탑재해 초미세먼지를 실시간 감지하고 전면 LED라이트로 공기 상태를 실시간 안내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코어 360° 공기청정기는 성능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제품으로 1인가구는 물론 신혼부부나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펫필터를 장착할 수 있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SK매직은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과 고유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한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는 1953년 제정된 세계적 권위의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다. 최근에 출시된 제품과 3년 이내에 출시 예정인 제품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품질, 소재 적합성,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사용 편리성, 심미성, 안정성, 내구성 등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제품들을 선정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