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서비스 오픈 2년8개월만에 종합금융플랫폼 KB Pay 가입한 고객이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20년 10월 첫선을 보인 KB Pay는 신용·체크카드는 물론 계좌와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실물 없이 KB Pay 단일 앱으로 제공해왔다. 온·오프라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오픈형 종합금융플랫폼으로 빠른 전환이 주효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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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2년8개월만에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 Pay에 가입한 고객이 10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KB국민카드] |
KB Pay는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로 고객의 호응을 받고 있는데 ▲모바일학생증 ▲오픈뱅킹 ▲KB Pay 머니·KB증권 연계 투자서비스 ▲국민비서 알림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또 최근 출시한 대출 이동제와 국립수목원 예약 서비스 등 매년 새로운 서비스와 콘텐츠를 꾸준하게 선보이고 있다.
앞서 KB국민카드는 지난해 원 플랫폼(One-Platform) 구축을 통해 KB국민카드 모바일 앱의 모든 기능을 이용토록 KB Pay 중심의 앱 통합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KB Pay 단일 앱으로 카드이용·결제는 물론 대출 등 ‘모바일 홈’ 앱으로 제공했던 모든 서비스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런 노력에 따라 KB Pay 가입 고객은 2021년말 600만명에서 2022년말 842만명, 올해 6월27일 기준 1000만명을 넘는 쾌거로 이어졌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금융·비금융 콘텐츠 강화 노력과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KB Pay 회원 1000만명 돌파 기록을 달성했다”며 “올 하반기에도 커머스와 여행관련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실생활에 밀접한 양질의 콘텐츠를 비롯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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