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선물은 2024년 새해를 맞아 CME(미국)·HKEX(홍콩)·JPX(일본) 3개 거래소 상품을 대상으로 해외선물 무료·할인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신청하면 4개월간 모두 800개 계약을 무료로 거래할 수 있고 무료 수량이 소진될 경우 할인 수수료를 적용받는다. 할인 수수료는 신청 월과 이후 6개월 적용되며 할인 기간 1개 계약이상 거래시 3개월마다 자동 연장과 함께 오는 2025년말까지 혜택을 받게 된다.
![]() |
▲삼성선물이 2024년 새해를 맞아 CME(미국)·HKEX(홍콩)·JPX(일본) 3개 거래소 상품을 대상으로 해외선물 무료·할인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삼성선물] |
CME 거래소 대표 품목은 나스닥·S&P 지수와 원유, 천연가스, 마이크로 나스닥 지수 등이다. 무료 수량은 일반·미니 품목 각 10개 계약, 마이크로 품목 100개 계약으로 4개월간 매달 제공된다. 할인 수수료는 편도 기준 지수 $1.95와 마이크로 지수 $0.49를 포함해 지수를 제외한 일반 상품은 $2.5, 마이크로 상품의 경우 $0.8로 책정됐다.
HKEX 거래소 대표 품목은 항셍 지수와 미니 항셍 지수다. 변동성 높은 항셍 테크도 주목받는데 무료 수량은 일반 10개 계약, 미니 품목의 경우 35개 계약이고 4개월간 매달 제공된다. 할인 수수료는 일반과 미니 모두 HK$ 25로 정해졌다.
JPX 거래소 주요 품목은 니케이·토픽스 지수 등이다. 마찬가지로 무료 수량은 일반 10개 계약, 미니 품목 35개 계약씩 4개월간 매월 제공되며 할인 수수료는 일반·미니 모두 250엔이다.
삼성선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CME뿐만 아니라 홍콩·일본시장까지 최대한 다양한 상품과 최장 2년까지 무료·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며 “해외선물 투자에 관심을 가진 고객들이 수수료 부담 없이 해외선물을 경험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새로운 청산예약 주문창의 경우 원하는 수익금이나 감내할 수 있는 손실 금액, 원하는 수익률을 입력하면 알아서 해당 가격에 청산해 준다”며 “밤새 거래를 할 수 없는 고객들이나 해외선물 거래가 익숙치 않은 고객들의 리스크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문창 사용법은 삼성선물 유튜브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2023년 삼성선물에서 해외선물 거래를 하지 않은 개인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신청은 삼성선물 홈페이지, HTS와 MTS에서 받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성선물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알아볼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