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특강 개최

교육 / 이상원 기자 / 2025-07-07 10:33:17
Revit 활용 BIM 설계 기초 주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건축공간디자인학과가 오는 12일 서울사이버대 A동 503호에서 ‘Revit의 기초와 실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은 물론 입학예정자도 사전 신청 후에 참여 가능하다.

이번 특강에서 건축설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시대에 발맞춰, 건축 설계 소프트웨어 Revit의 기본 사용법과 프로젝트 구성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 Revit의 시작: 건축 템플릿 설정, 인터페이스 구성 이해, 기본 툴 활용 ▲ 간단한 주택 모델링: 바닥, 벽, 지붕, 창, 문을 활용한 2층 주택 맛보기 실습 ▲ 프로젝트 탐색기 설정: 평면, 입면, 3D 등 각 View 명칭 정리 ▲ 그리드 및 레벨 설정: 구조의 기초를 위한 기준선 및 기준높이 작성 방법 ▲ 건축 구조 작성: 바닥, 벽, 보, 보 시스템 등 건축 구조 요소 설정 및 구성으로 이뤄졌다.

장선아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장은 “Revit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하는 특강을 마련했다”며 “실습 중심의 구성으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실전 감각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는 ‘건축’과 ‘공간디자인’ 두 분야의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아우르는 이중 트랙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건축 트랙은 건축계획, 구조, 시공, 설비, 안전, 조경 등 건축 기술 전반에 대한 이론과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건축 전문가로서의 기초 역량과 실무 지식을 습득하도록 설계돼 있다.

공간디자인 트랙은 건축설계 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 공공디자인, 전시공간 디자인 등 다양한 공간 유형에 대한 창의적 설계 역량을 기르며,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도시·사회적 맥락을 반영하는 공간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한다.

특히 온라인 기반 교육의 강점을 살려 이론 교육과 실무형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CAD·BIM·3D 모델링 등 디지털 설계 툴 중심의 실습과 과제 기반 피드백을 통해 실질적인 설계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5일까지 총 13개 단과대학, 46개 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하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