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린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1 레드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 2개, 본상 15개 등 총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Little Big e-Motion)’은 ‘필름 &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현대자동차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종이(Jong-e)’는 ‘인터페이스 & 사용자 경험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레드닷 어워드 :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
▲ 리틀빅 이모션 [현대자동차 제공] |
‘리틀빅 이모션’은 자동차와 탑승자가 교감할 수 있는 감정인식 차량 컨트롤 기술이 적용된 키즈 모빌리티가 어린이의 치료과정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영상이다.
지난달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21 미국 뉴욕 페스티발 광고 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대차그룹 신기술 캠페인은 기술과 사람의 조화로운 세상을 위해 기술의 가치 있는 사회적 활용에 초점을 맞춰 4년 전부터 시작됐다.
지난 2017년 ‘재잘재잘 스쿨버스’가 칸 국제 광고제 동상을, 2019년 ‘조용한 택시’는 칸 국제 광고제 은상, 뉴욕 페스티벌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 |
▲ 현대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종이(Jong-e)' [현대자동차 제공] |
현대차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종이’는 친환경 소재인 종이라는 테마로 레드닷 어워드 사용자 경험(UX) 부문에서 현대차 최초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는 ▲필름 & 애니메이션 ▲인터페이스 & 사용자 경험 외에도 ▲공간 커뮤니케이션 ▲어플리케이션 ▲광고 ▲온라인 ▲디지털 솔루션 등 7개 디자인 부문에서 1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이번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수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이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