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하나은행 계좌 연결 시 24시간 이용 가능

금융·보험 / 신승민 기자 / 2025-08-06 09:58:42
은행 점검시간에도 중단 없이 환전·결제·인출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에 하나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24시간 365일 은행 점검시간에도 중단 없이 이용 할 수 있다고 6일 밝혔다.

 

▲ [사진=하나카드]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 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이제 트래블로그에 하나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은행 점검시간에도 중단없이 이용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은행은 하루 한 번, 약 30분에서 1시간의 거래 점검 시간을 갖고있어 이체, 조회, 카드결제 등 일부 기능이 제한된다. 해외 여행 중엔 시차 때문에 이러한 은행 점검 시간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번 서비스를 출시를 통해 트래블로그를 하나은행 계좌로 이용하는 손님은 24시간 365일 전 세계 어디서나 환전 및 결제, 인출이 가능해진다.

 

또한 금융권 최초로 트래블로그가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를 시행한다. 트래블로그 제공 통화 58종 국가에서 사용하는 현지통화와 결제가 들어오는 승인요청 통화가 다른 경우 승인 거절 on/off를 설정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예를 들어,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를 on으로 설정하고 58개국에서 트래블로그로 카드 결제 시 현지통화와 결제통화 같으면 승인이 나지만, 현지통화와 결제통화가 다르면 거절이 난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하나은행 24/365'와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는 손님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그룹 내 디지털 역량을 집약해 시너지를 발휘한 좋은 예”라며 “하반기에도 은행, 증권 등 하나금융그룹 내 관계사들과 함께 손님에게 꼭 필요한 신규서비스를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