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차 의과학대학교 MOU 체결

교육 / 이상원 기자 / 2025-11-03 09:56:23
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 협업
미술치료 전문 인재 육성 기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0월 31일 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이하, 대학원)과 서울사이버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좌측에서 다섯 번째)과 차 의과학대학교 정여주 미술치료대학원 원장(좌측에서 네 번째)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측에서는 정여주 미술치료대학원 원장, 장석환 미술치료대학원 부원장, 이지연 미술치료대학원 조교수가, 서울사이버대 측에서는 이은주 총장, 임정선 평생교육원장, 회화과 정규리 학과장, 음악치료학과 여정윤 학과장이 참여했다. 구국모 대외협력부총장이 사회를 맡았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미술치료 전문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상호 호혜적인 교류 및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을 통해 대학원은 ▲입학생 미술치료학 전문성을 위해 우수한 교과과정 지속적 개발 ▲교육부 인정 대학원 석사과정 이수 요건에 부합하는 강의 제공 ▲서울사이버대 재학생 대상 미술치료 워크숍 및 특강을 연 1회 이상 진행한다.

서울사이버대는 재학생에게 대학원 입학 안내 및 홍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 공동 학술 연구 및 정보 교류 ▲ 공동 홍보 및 협력 마케팅 ▲ 기타 호혜적 협력과 상호간의 우호 증진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정여주 원장은 “서울사이버대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미술치료 교육 분야에서 보다 폭넓은 학문 교류와 협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은주 총장은 “실무 중심의 전문성과 학문적 깊이를 갖춘 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서울사이버대가 축적해 온 온라인 교육 시스템과 교육 운영 노하우를 공유해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하고, 미술치료 분야의 우수 인재 배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회화과는 이론과 실기교육을 통해 예술적 감성과 창작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100%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기반으로 직장과 가사, 육아를 병행하는 학습자들에게도 4년제 미술대학 학사 학위와 다양한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한다.

이론뿐만 아니라 실기와 현장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자들의 예술적 성장을 돕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