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토스 인기앱 Top10

게임 / 이상원 기자 / 2026-01-26 09:55:36
퍼즐 특화 웹버전, 토스 미니앱 인기 상위 진입
앱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으로 출시한 웹버전 ‘애니팡2’가 토스 내 미니앱 인기 순위에서 게임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 애니팡2 이미지 [사진=위메이드플레이]

토스 내 미니앱 플랫폼인 앱인토스에서 웹버전 ‘애니팡2’는 최근 2주 동안 하루 평균 이용자 5만여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만여 시간을 돌파하며 이 같은 순위가 집계됐다.

HTML5 기반의 미니앱 800여 개가 서비스 중인 앱인토스에서 기록한 이번 순위는 간결해진 ‘애니팡2’의 대중적 호응과 흥행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회사 관계자는 애니팡의 초창기 같은 간결함과 최신 유행 코드로 구현한 퍼즐 플레이를 즐기며 13년 차 퍼즐 게임의 인기 지표를 만들었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김상민 위메이드플레이 실장은 “설치형에 이어 출시 13년 만에 웹시장에 도전한 ’애니팡2’가 토스에서 꾸준한 호응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웹버전 애니팡2를 시작으로 HTML5 게임과 하이브리드 캐주얼 등 새로운 시장 개발에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웹버전 ‘애니팡2’는 원작 ‘애니팡2’의 캐릭터와 퍼즐은 그대로 사용하며 메신저나 친구 목록 없이 퍼즐 플레이에 특화된 HTML5게임이다. 

지난 해 12월 시범 서비스에 이어 올해 초부터 본 서비스에 돌입한 웹버전 ‘애니팡2’는 이번 주 새로운 에피소드와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