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빌리티쇼, GTX타면 서울역에서 일산 킨텍스까지 "16분!"

자동차·항공 / 이동훈 / 2025-03-24 09:49:09
보다 빠르고 쉽게 전시장 방문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오는 4월 4일부터 4월 1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 GTX-A 노선의 킨텍스역 개통으로 더욱 편리하고 빠른 방문이 가능해졌다.

지난 2024년 12월 말, 서울역-운정중앙 간 GTX-A 노선이 개통되면서 기존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1시간 이상 소요되던 서울역-킨텍스 구간을 GTX-A를 이용하면 단 16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가족 단위 방문객을 포함한 다양한 관람객들의 방문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GTX-A 킨텍스역은 킨텍스 제1전시장과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GTX-A 운영사에 따르면 해당 구간이 개통한지 두 달 만에 이용객이 220만 명을 넘어서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직위는 “GTX 개통으로 관람객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행사장을 방문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서울모빌리티쇼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보다 많은 관람객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2025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및 전기차, 자율주행, 로봇, UAM(도심항공교통) 등 첨단 모빌리티 기술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각 브랜드별 신차 시승 체험 및 자율주행차 탑승 체험을 비롯하여, 30주년을 맞이하여 ‘X-Road’ 튜닝·캠핑 특별관, 모빌리티 패션 위크, 버츄얼 모빌리티 체험, VR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유익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