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경차 중고차 판매량 1위는 '기아 모닝'

금융·보험 / 노규호 기자 / 2024-10-18 09:43:34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캐피탈이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 1년간 중고차 매물로 등록되었던 경차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기아 모닝이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 KB캐피탈]

 

이번 분석은 작년 9월부터 올 8월까지 KB차차차에서 경차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한 순위다.

 

판매량 1위 모델은 기아 모닝이 차지했다. 2위부터 5위까지는 기아 레이, 한국GM 쉐보레 스파크, 현대 캐스퍼, 한국GM 마티즈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모닝은 2위인 레이에 비해 49%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2위 레이와 3위 쉐보레 스파크가 9.1% 차이를 보인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격차로 1위를 달성했다. 

 

조회수를 살펴보면 판매량과 순위는 동일 했지만, 1위인 모닝과 2위인 레이의 조회수는 판매량과는 다르게 6.2%의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두 차량의 세대별 선호도를 보면 혼자 또는 둘이 탈 일이 많은 20, 50, 60대는 모닝의 조회수가 높았던 반면 자녀와 함께 할 일이 많은 30, 40대는 레이의 조회수가 높게 나타났다.

 

경차 조회수는 절대적인 수치로는 남성의 조회수가 높았으나, 타 차종에 비해 전반적으로 여성의 조회수가 높았다. 특히 4위를 차지한 캐스퍼의 경우 유일하게 20대 여성 조회수가 20대 남성을 뛰어넘으며 젊은 여성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KB캐피탈 관계자는 “경차는 뛰어난 경제성으로 신차와 중고차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 있는 차량이다”며 “차량 매물이 많아 다채로운 옵션과 연식, 키로 수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가 있으며 KB차차차를 통해 매물을 살펴보고 시세 안전 구간, 출고가 대비 잔존율, 향후 시세 예측 등을 확인하면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