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 올해 상반기 공개채용 평균 경쟁률 64:1 달해

금융·보험 / 송현섭 / 2024-04-02 09:38:43
제주워케이션 등 다양한 복지혜택에 초봉 4100만원 ‘주목’
본사 90:1 이어 부산 IT센터 27:1…웹케시 개발직무 270:1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B2B 핀테크 & SaaS 전문기업 웹케시그룹은 ‘2024 상반기 대졸신입 공개채용’에 2000여명이 지원해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웹케시그룹은 지난달 10일까지 ▲개발 ▲상품기획 ▲DBA ▲경영지원 ▲사업관리 ▲마케팅 등 모두 9개 직무에 걸쳐 지원서를 접수했다. 지원 마감 결과 서울 영등포구 본사 경쟁률은 90:1였고 부산 IT센터 27:1로 평균 경쟁률 64:1을 기록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경신했다. 특히 웹케시 개발직무의 경우 무려 27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B2B 핀테크 & SaaS 전문기업 웹케시그룹은 ‘2024 상반기 대졸신입 공개채용’에 2000여명이 지원해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사진=웹케시그룹]

 

웹케시그룹은 최근 IT분야 취업에 관심이 높아지고 사회 전반적으로 채용규모 축소 분위기 속에서 이번 공개채용이 크게 주목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다양한 복지제도와 임직원 근무환경 역시 올 채용시장에서 웹케시그룹의 남다른 인기몰이의 배경이 되고 있다.

실제로 웹케시그룹은 구성원들이 업무에 몰두할 수 있도록 사내에 ▲카페테리아 ▲헬스장 ▲릴렉스룸 등을 운영 중이다. 또 ▲직장 어린이집 ▲전용 캠핑장 및 콘도 ▲전국 제휴 리조트 혜택 등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아울러 자기개발 지원금과 사내 명사 초청 강연 등 개인의 능동적인 커리어 관리와 자기계발을 돕는 등 기업과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해 신설된 ‘제주워케이션’ 제도 역시 눈길을 끄는데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웹케시그룹 ‘위플렉스제주’에서 근무할 수 있다.

일부 인원을 선발해 2주부터 1개월까지 휴가지에 머물며 일을 병행할 수 있는데 임직원들이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원하는 곳에서 근무하며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무엇보다 웹케시그룹에 대한 관심과 함께 일하고 싶어하는 인재들이 많다는 사실에 감사하다”며 “역량이 뛰어난 신입사원들이 앞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언급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