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먹고 즐기는 '도파민 스테이션' 선봬

유통·MICE / 심영범 기자 / 2025-06-25 09:29:35
인기 디저트와 굿즈 상품이 한자리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용산점 리빙파크 3층 공간을 재단장해 ‘재미와 트렌드가 모인 공간, 도파민 스테이션(Dopamine Station)’으로 새롭게 오픈 한다고 25일 밝혔다.

 

도파민 스테이션은 아이파크몰의 슬로건인 ‘어반 플레이그라운드(Urban Playground)’ 핵심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체험형 놀이 공간이다. 

 

▲ [사진=HDC아이파크몰]

 

총 2000여 평(6500㎡)규모에 40여 개의 콘텐츠가 모인 공간이다. 내부 구성은 과일 카페와 인기 F&B 브랜드가 모여 있는 ‘트렌디 푸드존’과 ‘셀렉트 스팟존’ 그리고 국내·외 인기 캐릭터, 게임, K-pop 등 IP 굿즈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컬쳐스테이션’과 매 시즌 마다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초대형 팝업 공간 ‘더 팝업’ 등으로 꾸몄다.

 

오는 26일에는 F&B 팝업스토어 중 재-팝업 요청이 쇄도했던 인기 디저트 브랜드와 이색 팝업스토어 중 현장 반응이 좋았던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된 ‘트렌디 푸드존’과 ‘더 팝업’ 공간을 먼저 오픈하며 고객몰이에 나선다.

 

대표적으로 1억개 이상 팔린 ‘이장우 호두과자’로 유명한 ‘부창제과’의 서울 강북권 내 첫 매장이 자리잡았다. 여수에 가면 반드시 먹어봐야 한다는 여수 수제딸기모찌 전문점 ‘서녹씨’가 수도권 최초로 매장을 선보인다.

 

광주 인기 슈 컵케이크 전문점 ‘슬라이폭스’와 브레드 푸딩의 원조 ‘코코로카라’, 연남동 구움과자 맛집 ‘호라이즌16’ 등이 입점했다.

 

지난 2월에 진행한 ‘아이파크몰 키보드 페스티벌’에서 인기를 끌었던 커스텀 키보드 전문 브랜드 ‘스웨그키’도 입점했다. 유통점 내 최초 기계식 키보드 단독 매장으로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를 직접 타건 해볼 수 있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은 “도파민 스테이션이 ‘도심 속의 놀이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이라며 “빠르게 변해가는 소비 트렌드 속에서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과 최고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