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자동차·항공 / 심영범 기자 / 2025-09-12 09:27:25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행사에는 조중석 이스타항공 대표이사가 참석해 대통령 명의 인증패를 수상했다.

 

▲ [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은 △고용 확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 강화 △고령자 및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스타항공은 항공기 도입과 노선 확장에 따라 작년 한 해 동안 고용 규모가 전년 대비 60% 증가해 현재(2025년 9월) 약 1300명의 임직원이 근무 중이다. 내년까지 총 12대의 항공기 도입이 예정돼 있어 채용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지난 8월에는 부산 거점 승무원을 처음으로 채용하며 지역 인재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시차출퇴근 제도, △반반차 제도, △연장근로 시 임직원의 피로도 관리를 위한 추가 휴가 부여 제도 등을 시행 중이며, 항공권 할인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통해 임직원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고령자를 적극 고용해 전년 대비 60세 이상 근로자가 62.9% 증가했으며, 작년 8월, 장애인 축구 선수 등 10명으로 구성된 축구단을 창단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질의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직원 만족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복리후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