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데스매치 랭크전 도입

게임 / 이준 기자 / 2023-09-22 09:26:32

[메가경제=이준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데스매치 랭크전의 도입을 중심으로 한 9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이미지=크래프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데스매치 랭크전 도입 ▲신규 총기 ‘MP9’ 추가 ▲’토미건’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기존 총기 밸런스 조정 ▲서바이버 패스 Vol.23 공개 등이다.

 

우선 데스매치에 랭크전이 도입됐다. 매 판 결과에 따라 랭크 점수가 증감하는데, 본인의 점수보다 높은 랭크 점수의 상대를 이기면 더 많은 랭크 점수가 지급된다. 특정 랭크 점수를 달성하면 치킨메달을 즉시 획득할 수 있다. 시즌이 종료되면 달성한 점수에 따라 명예코인도 얻을 수 있다. 

 

또 시즌 종료 시점의 랭크 점수 순위에 따라 칭호도 지급된다. 신규 기관단총(SMG)인 MP9이 추가됐다. 소음기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반동이 적어 적을 은밀하게 제압할 수 있다. 조준경, 탄창, 개머리판 부착물을 장착해 총기를 강화할 수 있다. 

 

기관단총 ‘토미건’의 신규 커스터마이징 ‘전용 탄창’이 추가됐다. 커스터마이징 적용 시 탄창의 최대 용량이 기존 30발에서 75발로 증가한다. 대신 장전 시간이 늘어나며, 반동 제어가 감소한다.

 

이용자들의 플레이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기존 총기들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됐다.

 

새롭게 공개된 서바이버 패스 Vol.23의 주인공은 헌터스 팩션의 ‘라일라(Lila)’다. 패스 레벨을 모두 달성하면 라일라의 캐릭터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