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살 홍초, 기능성표시식품 강화

유통·MICE / 심영범 기자 / 2025-06-11 09:19:22
저당·저칼로리 홍초 신제품 2종 ‘레드애플’, ‘레몬&라임’ 기능성표시식품 전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은 청정원 ‘LOWTAG(로우태그)’ 저당·저칼로리 홍초 신제품 2종(레드애플, 레몬&라임)이 기능성표시식품 표시광고 자율심의를 통해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전환됐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5월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춰 출시한 저당·저칼로리 홍초 ‘레드애플’과 ‘레몬&라임’은 최근 한국식품산업협회로부터 기능성표시식품 표시광고 자율심의를 받아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전환됐다. 

▲ [사진=대상]

두 제품 모두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하고 있다.

 

신제품 2종 ‘레드애플’, ‘레몬&라임’은 출시 후 약 한 달 만에 약 25억원의 판매액을 기록다.

 

고봉관 대상 편의소스팀장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저당·저칼로리 신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기능성표시식품으로 홍초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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