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디자인학과가 지난 14일 ‘랜선우수과제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 |
▲ 2025학년도 1학기 랜선우수과제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
이번 전시회는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홈페이지에서 전시 중이며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디자인학과는 매 학기 모든 수업에서 학생들이 제출한 과제 중 각 학년별 최종 우수작 4편을 선정, 시상하고 이를 전시해 학생들의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랜선우수과제전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 1학기 디자인학과 모든 과목 우수과제 중 최종 우수작 4점은 ▲1학년 크리에이티브 일러스트레이션 과목의 ‘일러스트레이션 시리즈: 나의 일상’을 주제로 제출한 우정 학생 작품 ▲2학년 디자인기획과 콘셉트 과목의 ‘2025년에 대한 자신만의 컨셉 및 디자인 컨셉의 시각화’를 주제로 제출한 김혜선 학생 작품 ▲3학년 로봇디자인 과목의 ‘로봇디자인 제안서’를 주제로 제출한 한지현 학생 작품 ▲4학년 디자인상품개발과목의 ‘나만의 호감소재 캐릭터로 디자인 상품개발, 인생굿즈의 탄생 만들기’를 주제로 제출한 이정예 학생 작품이 선정됐다.
![]() |
▲ 2025학년도 1학기 랜선우수과제전 최종 수상작 [사진=서울디지털대학] |
디자인학과 이예나 학과장은 "올해로 10년차를 맞은 디자인학과 랜선우수과제전은 전 학년의 학생들이 디자인을 학습하는 과정에서 탐구한 다양한 주제와 디자인적 사고를 한 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는 100% 스마트폰 및 온라인 수강으로 4년제 정규 디자인 학사 학위와 함께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디자인 분야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시각디자인기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등 다양한 디자인 관련 실무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메타버스콘텐츠디자인 ▲웹툰디자인 ▲영상콘텐츠디자인 ▲디자인경영 ▲디자인창의교육 ▲3D디자인 ▲온라인콘텐츠디자인 ▲디지털퍼블리싱 총 8개의 과정으로 세분됐으며, 각 과정을 이수 후 서울디지털대 총장 명의의 전문화 과정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7월 17일까지 36개 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한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적성검사와 학업계획서만으로 선발한다.
원서접수 및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