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엘라이브', 유영만 교수 초청 북콘서트 진행

유통·MICE / 정호 기자 / 2025-12-18 08:57:06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L.live)’를 통해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의 신작 ‘전달자’ 출간 기념 북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2일 방송은 보고 듣는 것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경험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선보이는 인문·교양 프로그램이다.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유명 인사의 강연과 소통을 결합한 ‘북콘서트’로, 첫 번째 주자로 지식생태학자로 잘 알려진 유영만 교수가 참여한다.

 

▲ <사진=롯데홈쇼핑>

 

유영만 교수는 현재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로, 100여권 이상의 저서를 출간한 대표 인문학자이자 명강사다. 어려운 인문학을 쉽고 공감 가는 이야기로 풀어내는 강연으로 폭넓은 독자층의 사랑을 받아왔다.

 

방송은 22일 오후 7시부터 ‘엘라이브’에서 60분간 진행된다. 유 교수는 직접 출연해 신작 ‘전달자’를 소개하고, 지식 전달 노하우와 인문학적 통찰을 공유할 예정이다. 

 

방송 중 도서 구매도 가능하며, 질의 응답 등으로 현장 초청 독자를 비롯해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이달 22일까지 온라인몰 ‘롯데아이몰’에서 유영만 교수의 신작 친필 사인본과 북콘서트 초대권으로 구성한 ‘VIP 패키지’를 판매한다. 

 

VIP 패키지 구매고객 중 200명을 선정해 이날 북콘서트 현장에 초청할 예정이다. 이번 북콘서트를 시작으로 내년 중 재테크 전문가 초청 강연을 진행하며 다양한 분야의 지식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모바일부문장은 “고객들에게 지적 경험과 문화적 가치를 제공하고자 업계 최초로 북콘서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인문학과 재테크 등 고객이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지식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