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NC베이직, 유통형 SPA 2호점 ‘고잔점’ 흥행 돌풍

유통·MICE / 심영범 기자 / 2025-07-22 08:41:34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리테일의 '유통형 SPA(제조·유통 일괄)' 패션 브랜드 NC베이직이 지난 6월 21일 NC고잔점에 정규 2호점 오픈 한 달 만에 전년 동기 대비 55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NC고잔점에서 팝업 매장 형태로 운영돼 온 NC베이직은, 이번에 A관 1층에 257㎡(78평) 규모의 정규 SPA매장으로 확장 오픈했다. 

 

▲ [사진=이랜드리테일]

 

NC베이직은 '어반 베이직 웨어(Urban Basic Wear)'를 지향하며, 일상부터 출근, 격식 있는 자리까지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베이직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고잔점에서는 남녀 의류, 잡화, 생필품을 포함해 총 150여 가지 스타일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고잔점에서는 이너웨어 및 잡화류, 양말 등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실속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유통형 SPA 모델 정규 1호점인 NC송파점에서 이너웨어 및 생필품류의 높은 반응을 확인한 후, 고잔점에서는 불황기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해당 상품군의 구성을 전략적으로 대폭 늘렸다.

 

NC고잔점은 지하철 4호선 고잔역과 중앙역과 사이의 핵심 상권에 위치해 있다. 고잔 신도시 중심에 위치해 가족 단위 고객 수요가 두텁고, 20~30대 직장인 소비층도 풍부하게 유입되는 복합 상권이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NC베이직 고잔점은 송파점의 성공 사례를 이어받아 고객들이 가치 소비를 이어갈 수 있는 상품을 전면에 배치했다"며 "앞으로 NC베이직의 유통형 SPA 매장을 NC, 뉴코아 등 이랜드리테일 유통 매장에 지속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베이직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