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한국식자재유통협회 식자재 유통 식품안전 인증 재획득

유통·MICE / 심영범 기자 / 2025-07-04 08:32:48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 이천물류센터가 한국식자재유통협회(KDFA) 주관 식자재유통 식품안전 인증(Global Logistics Certification, 이하 GLC)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보다 상향된 평가 점수를 기록하며 최고 등급인 ‘레벨3(고급)’를 유지했다. 

 

▲ [사진=CJ프레시웨이]

GLC는 물류센터의 시설과 운영, 차량 수·배송 관리 등을 중심으로 식자재 유통 전반의 식품안전 수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기본·중급·고급의 총 3단계 등급으로 구분된다. 평가 항목은 식품안전관리시스템, 상품 및 시설 관리, 공급 협력사 관리 등 총 6개 분야가 있다.

 

지난 2010년 설립한 CJ프레시웨이 이천물류센터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22000), 환경경영시스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 주요 국제 인증을 취득한 시설로, 체계적인 관리·감독 아래 운영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GLC 인증을 획득해 업계 최고 수준의 식자재 유통 안전성과 물류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 같아 기쁘다”며, “안전한 먹거리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은 식자재 유통 사업의 핵심인 만큼, 앞으로도 관련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