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풀무원이 중국 경기 둔화 속에서도 중국법인의 매출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리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중국법인의 9월 누적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31.7% 증가한 842.7억 원, 영업이익이 66.7%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김밥·핫도그 등 냉동 카테고리와 우동·냉면 등 면류 제품군이 중국 시장에서 고성장을 이어가며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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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풀무원, 中 냉동·면류 고성장에 외형·수익성 동반 확대 |
냉동 카테고리는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87.7% 성장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냉동김밥은 조리 편의성과 전문점 수준의 품질로 누적 판매 약 300만 줄을 기록했다. 회사는 최근 현지 생산 전환을 통해 가격을 수출 제품 대비 약 35% 낮춘 냉동김밥을 선보이며 판매 확대와 수익성 제고를 동시에 노리고 있다. 연내 신제품 출시도 예고했다.
면류 역시 전년 대비 76.4% 성장하며 강한 수요를 보였다. 유부우동, 냉면, 짜장면, 칼국수 등 다양한 소재면 제품을 현지 취향에 맞게 구성해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풀무원 중국법인은 기존 파스타·두부 중심 매출 구조에서 벗어나 냉동·면류 카테고리 비중을 누적 기준 34%까지 확대하며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이뤄냈다. 단일 품목 의존도를 낮추며 안정적인 성장 기반도 마련했다.
샘스클럽 등 회원제 유통채널 공략도 성장에 힘을 보탰다. 해당 채널의 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 대비 37.3% 증가하며 중국 사업 외형 확대를 이끌었다. 생산 효율화, 물류비 절감, 마케팅 비용 최적화 등을 통해 수익성도 크게 개선됐다.
풀무원은 향후에도 냉동 및 면류 중심의 판매 확대를 지속하는 한편, 뇨키 등 현지 맞춤형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중국 내 K-푸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태준 풀무원 중국법인 대표는 “냉동·면류 비중 확대와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중국 경기 둔화 속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에 최적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중국 내 K-푸드 대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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