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신입직원 68명 채용...전년대비 70% 확대

에너지·화학 / 이동훈 / 2024-09-20 07:29:58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가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정부의 청년 고용 확대 정책에 부응하고자, 2024년도 신입직원(채용형인턴) 68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오는 23일 임용될 예정이다.


올해 채용은 지난 6월부터 공개경쟁 절차를 거쳤으며 △일반분야 51명 △사회형평분야(보훈, 장애) 11명 △고졸인재분야 6명을 선발했다. 이는 전년도 40명 대비 70% 확대된 규모이다. 


일반 및 고졸분야에서는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비수도권 지역인재 할당제를 적용해 선발했다. 대상은 취업지원(보훈)대상자, 장애인, 다문화가정의 자녀, 자립준비청년 등 사회적 약자층이다.

한난은 전형별 우대가점을 부여하는 등 사회형평적 채용도 지속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신입사원들은 23일 부터 집중적인 입문 교육과정 및 현장 교육과정( OJT)을 통해 한난인으로서의 기본 역량을 갖춰 나가게 되며, 3개월의 인턴기간 및 평가를 거쳐 12월 정규직으로 전환·임용될 예정이다.

한난의 채용 담당자는 “긴장되고 치열한 공개채용의 관문을 당당히 통과한 신입사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를 전하며, 자부심을 갖고 공사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