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아이술크림’ 열풍 타고 조야 매실주·샤베트 출시

유통·MICE / 주영래 기자 / 2025-07-11 07:27:57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편의점 GS25가 여름철 음용 트렌드로 떠오른 ‘아이술크림(아이스크림+주류)’ 시장 공략에 나섰다. GS리테일은 글로벌 매실주 브랜드 조야(CHOYA)와 협업해 매실주(‘조야 골든우메후르츠 50ml’)와 매실 샤베트(‘조야 아이스매실&사과샤베트’)를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위스키와 아이스크림, 소주와 메로나 등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믹솔로지 음용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이다. 특히 SNS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조야 매실주+얼음컵’ 조합에서 착안해, 얼음 대신 매실 샤베트를 도입한 형태다.
 

▲ GS25, ‘아이술크림’ 열풍 타고 조야 매실주·샤베트 출시

‘조야 골든우메후르츠’는 매실, 당류, 주정만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매실주로, 1년 이상 숙성된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투명한 병 안에 생매실 원물이 담긴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가격은 3,400원이다.

함께 선보인 ‘조야 아이스매실&사과샤베트’는 조야 매실 원액에 상큼한 사과 시럽을 더한 샤베트 형태의 제품이다. 풀오픈탭 캔 형태로 휴대성과 음용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GS25 단독 상품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3,300원이다.

GS25는 두 제품을 함께 구매 시 800원 할인 행사를 8월 말까지 진행하며, 여름철 믹솔로지 수요층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추천 음용법은 매실 샤베트 캔에 매실주를 부어 스무디처럼 섞어 먹는 방식으로, 시원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주류와 아이스크림을 조합한 소비자 맞춤형 상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상품을 통해 여름철 차별화된 주류 소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