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축제에서 티몰 국제 애경 플래그십 스토어 기준 전년대비 25%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가장 인기가 높았던 제품은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로 행사 기간에 22만5000개가 판매됐다.
![]() |
▲사진 = 애경산업 제공 |
특히 AGE 20’s와 중국 유명 왕훙 비야(微娅)가 함께 기획한 AGE 20’s 618 기획세트는 준비된 물량인 2만5000세트가 사전예약 기간에 완판되는 등 중국 소비자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올해도 티몰 국제관 내 BB크림 부문에서 판매 순위 1위를 달성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고체 파운데이션 내 수분 에센스를 함유한 차별화된 제형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촉촉하면서도 커버력이 좋은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애경산업은 6.18 행사에 앞서 지난 5월 AGE 20’s 제품 중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마스터’를 출시하고, 중국 상해에서 신제품 ‘론칭쇼’를 진행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사전 준비를 펼쳤다.
특히 이번 행사를 대비해 중국 인기 남성 배우인 ‘장빈빈(张彬彬)’을 중국 현지 모델로 발탁했으며, 행사 기간에는 왕훙 방송 등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중국 매출 확대를 위한 사전 준비와 메이크업 수요가 점차 늘어나는 분위기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얻었다”며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중국 시장 및 온라인 판매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