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국내 첫 이부프로펜 성분 맞춤형 종합감기약 ‘맥시부펜’ 3종 출시

제약·바이오 / 주영래 기자 / 2025-11-19 17:49:01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국내 약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이부프로펜 성분을 적용한 맞춤형 종합감기약 ‘맥시부펜콜드·코프·노즈연질캡슐’ 3종을 출시하며 일반의약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감기 증상별로 세분화돼 소비자가 증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맥시부펜콜드’는 종합감기 증상, ‘맥시부펜코프’는 인후통 중심, ‘맥시부펜노즈’는 코막힘·콧물 증상 완화에 적합하다. 제품 패키지 전면에는 증상이 직관적으로 표시돼 약국 내 복약 지도와 소비자 접근성이 강화됐다.
 

▲ 한미약품, 국내 첫 이부프로펜 성분 맞춤형 종합감기약 ‘맥시부펜’ 3종 출시

연질캡슐 제형으로 신속 흡수가 가능한 이부프로펜은 해열·진통 효과뿐만 아니라 소염 작용도 겸비해 염증을 동반한 초기 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만 15세 이상 성인 기준 하루 3회, 1회 2캡슐을 식후 30분 복용하며, 한 패키지당 2일분(12캡슐)으로 구성돼 복약 편의성을 높였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맥시부펜연질캡슐 3종은 국내 최초 이부프로펜 성분 종합감기약으로 증상별 세분화와 빠른 약효, 직관적 패키지를 통해 약국 현장에서의 복약 지도 및 구매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 가능하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