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소외 이웃에 간편식 3000개 전달…3년 연속 지역사회 나눔 활동

ESG·지속가능경제 / 김형규 / 2023-03-09 17:25:28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7일 시흥푸드뱅크마켓에 BBQ 가정간편식(HMR) 3000개를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1년과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 푸드뱅크 기부를 진행하며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올해 기부를 합쳐 지난 3년간 푸드뱅크에 전달한 제품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4억여 원에 달한다.
 

▲ 제너시스BBQ가 시흥시 푸드뱅크에 순살치킨강정 등 약 800만 원 상당의 가정간편식(HMR)을 기부했다 [사진=BBQ 제공]

 

시흥푸드뱅크마켓은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기탁받은 식품‧생필품을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복지기관이다.

최근 지속되는 물가 급등 등의 이유로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푸드뱅크'의 수요와 역할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BBQ는 저소득층 이웃의 결식문제에 도움이 되고자 순살치킨강정과 치즈맛 시즈닝 등 약 800만 원 상당의 가정간편식을 시흥푸드뱅크마켓에 기부했다.

이날 전달한 제품은 시흥지역 내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기초 수급자를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어려운 형편으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이웃에게 BBQ의 가정간편식이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치킨릴레이와 착한 기부 외에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어려운 이웃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