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가톨릭대 ‘옴니버스 파크’ 건립 후원

나눔사회 / 김형규 / 2021-03-25 16:42:13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호반그룹이 25일 서울 서초구 위치한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에서 옴니버스 파크(Omnibus Park)’ 건립기금 5억 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우현희 태성문화재단 이사장, 김선규 호반그룹 총괄회장, 문정일 가톨릭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재열 가톨릭대 성의교정 사무처장, 김세웅 가톨릭대 성의교정 후원회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 호반그룹 옴니버스 파크 건립기금 전달식 기념사진 [사진=호반그룹 제공]

 

옴니버스 파크는 가톨릭대 성의교정(의과대학·간호대학)이 교육·연구 인프라 확충을 위해 추진 중인 의료 융복합 공간이며 내년 초 완공 예정이다.

 

문정일 가톨릭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미래 의학인재 양성과 질병퇴치를 향한 신의료연구에 큰 힘을 보태주신 호반그룹에 깊이 감사드린다이를 밑거름으로 의료 융복합 공간인 옴니버스 파크를 완공하고, 우리 대학이 세계 보건의료를 선도하는 글로벌 메디컬 콤플렉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은 호반그룹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의학도들의 교육, 연구 활동과 가톨릭대학교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서울대와 연세대 의과대학에 각 5억 원, 전남대학교 디지털도서관 건립에 5억 원 등 인재양성과 학술연구를 위한 기부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또한 호반장학재단은 22년간 8300여 명에게 총 143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